top of page
항공측량
항공측량 프로젝트 진행과정

비행계획 수립
약 1~3일
항공측량 측량구역에 관한 비행계획, 획득범위, 비행공역, 그 외 다양한 위험 요소를 사전에 파악하여 안전한 작업을 진행 할 수 있도록 준비 하는 단계입니다.
촬영허가/비행허가를 비롯하여 비행횟수, 비행 거리, 비행 고도, 사진촬영 매수 등이 이 단계에서 수립 됩니다.
촬영/비행허가가 필요한 단계로 1~3일 정도의 기간이 소요됩니다.

SourceData 획득
약 1~3일
수립된 비행 계획 바탕으로 현장에서 SourceData를 수집하는 단계입니다.
계획수립단계에서 인지하지 못한 현장(비행공역)의 상황(기상,바람,장애물 및 위험요소)를 판단하여 현장에 따라 수백~수천장의 사진이 촬영 됩니다.
획득구역의 난이도나 넓이에 따라 1~3일 정도의 기간이 소요됩니다.
.jpg)
후처리
약 1~15일
획득한 SourceData(수백~수천장의 사진)을 사진측량 소프트웨어(PhotoScan, Pix4D 등)를 통해 수치표고모델(Digital Elevation Model),정사영상(Orthomosaic),3D모델 등의 Data를 생성하는 단계입니다.
워크스테이션급 고사양 PC가 필요한 단계로 촬영사진장수나 후처리품질에 따라 1~15일 정도의 기간이 소요됩니다.
* 항공측량 프로젝트는 별도 협의를 통해 비용을 책정합니다.
전파환경이 복잡한 도심환경, 표고차이가 심한 산악환경 획득범위가 넓은 생태공원 등 다양한 환경의
Mapping 경험을 바탕으로 신뢰 할 수 있는 Data(Digital Elevation Model, Orthomoasic)을 제공합니다.





bottom of page